글쓴이 : 운영자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성훈)과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공동으로 완도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장보고드림비전캠프를 11월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장보고기념관과 완도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신지초등학교 및 신지동초등학교, 완도초등학교, 넙도초등학교, 고금초등학교에서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비전캠프는 황상석 조선대 초빙교수와 찾아가는 협동조합 전문강사 백희숙, 장보고문화탐방회 곽태식 회장이 진행을 맡았다.
이번 캠프는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과 더불어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하며 창의적인 글로벌인재를 육성하려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즉, 어린들이 꿈을 설계하고 글과 말로 표현하여 성취하는 것을 도와주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존고다드 및 김수영 선생들의 꿈 이야기 동영상을 성취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적고 꾸미고 발표를 통해 기적적으로 이루어짐을 느끼는 것이었다.
특히 마지막 날에 조별로 꿈 목록 작성하기 및 꾸미기, 비전 발표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예린(고금초)과 김한샘(넙도초), 주서연(신지동초), 최윤선(신지초) 등이 완도교육장상을 수상했으며 곽홍성(완도초), 박지효(넙도초), 최민우(완도초), 유예진(신지초) 등이 완도군수상을, 이민서(넙도초), 이서영(신지초), 임화랑(완도초), 이은미(신지초) 등이 재단 이사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