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운영자
사)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2022년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완도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교육장에서 19차 이사회 및 제6차 정기총회,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재단의 이사 및 운영이사, 각 지부장 등이 참석하여 재단의 미래발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덕룡 이사장님과 신우철 군수님(개인적으로 연가를 내고 참석), 이재완 부이사장님, 강봉룡 이사(해상왕장보고연구회 회장)과 백희종 인아 회장, 윤영곤 글로벌통상연구원장, 이창우 한국FTA아카데미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임종연 사업운영위원장 등 운영이사 및 각 지부장등이 참석했다. 다만 행사 당일 코로나 확진에 걸렸거나 자가격리한 임원들이 불참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임기의 3기 이사님과 감사님 등을 선임했다. 3기 이사는 2기 이사님들의 대부분 유임됐으며 신현철 전 해수부 고위공무원이 새로 이사로 선임됐다. 감사는 이경태 세한대 교수님과 양희문 다시마전복 회장님이 각각 선출됐다.
이번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마치고 양향자 국회의원을 초청, <부민강국을 위한 과학기술패권국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듣는 시간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을 둘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다음날에는 해상치유센터와 충무사, 완도타워, 국립난대림수목원등을 둘러봤다. 다만 오후부터 비바람이 세차게 부는 바람에 계획된 만큼의 답사일정을 진행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