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운영자
장보고글로벌경영아카데미를 수료한 원우들을 대상으로 총동문회를 결성하고 송경현(광주 1기, 경향산업 회장) 초대회장 취임식이 3월 23일 11시 30분에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에서 엄숙하게 개최됐다.
이날 김희순 아카데미 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취임식은 장미호 회장(서울 1기, 케이아이티밸리 회장)의 개회선언과 황상석 주임교수의 경과보고, 사회자의 약력보고, 송경현 회장의 취임사와 김덕룡 재단이사장, 이 영 국회의원(국민의힘), 신우철 완도군수의 축사로 진행됐다.
황상석 주임교수는 2019년 광주에서 1기 아카데미를 개설했으며 2020년 서울 1기와 광주 2기를 배출하고 2021년에 서울 2기와 광주 3기를 모집, 개강하게 됐다고 보고했다. 그는 장보고글로벌경영아카데미의 특징은 불세출의 영웅이며 걸출한 거상인 장보고 대사를 정신적 지주로 모시고 21세기 장보고로 인증받은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라는 글로벌 멘토단을 갖고 있으며 전국적인 조직(광주와 서울 지역 개설)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총동문회 결성으로 세계적인 비즈니스 인적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송경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하여 임기동안 동문회가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혓다. 기수별 원우회 임원들과 원우들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사업, 정기총회 개최 및 총동문회 골프대회, 산악회 모임 등도 활성화하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둘째, 장한상수상자협의회와 협력을 강화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정보 수집 및 노하우를 습득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셋째,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견학 및 장한상 수상자 시상식 등에도 참석하는 등 교류증진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태자 원우(광주 1기) 와 강금옥 원우(광주 1기)가 꽃다발 전달 순서를 가졌다.
이어 송경현 회장이 총동문회 임원을 소개했다. 부회장은 광주 1기 2대 조경록 회장과 서울 1기 장미호 회장, 광주 2기 이정배 회장 등이며 장영준 한국해양대학교 초빙교수가 사무총장을 박종관 원우(서울 1기)가 사무부총장, 재무국장 안태자 원우, 감사 임종연 원우(광주1기) 등 임원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