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운영자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www.changpogo,kr, 이하 장보고전당)가 5일 오픈된다는 내용의 언론보도가 줄을 잇고 있다
민영통신사인 뉴시스와 남도일보, 스포츠서울 등 종이신문과 인터넷신문을 포함하여 25개 매체에서 사이버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이 7월 5일 오픈한다는 기사를 보도했다.
그동안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는 장보고글로벌재단(www.changpogo.net) 홈페이지에서 한 개 카테고리로 운영되어 왔으나 이번에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이 건설되고 있기 때문에 독립된 사이트로 새롭게 단장해서 오픈한 것이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장보고한상 어워드를 받은 역대 수상자의 프로필, 성공스토리와 신문스크랩 및 동영상, 훈포장 자료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다만 수상자 가운데 장보고한상어워드 수상자들의 모임인 <장한상수상자협의회>에 가입하지 않는 수상자분들에 한해서 프로필 및 성공스토리 등을 게재하지 않았다.
장보고전당 홈페이지는 오는 7월말에 준공되는 완도군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는 내용의 풀버전을 담고 있다. 오프라인 명예의 전당은 전시공간의 제약을 받고 있다보니 수상자 개개인의 성공스토리 관련 풀 버전을 담을 수 없었다.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는 가급적 사진과 스토리를 축약하지 않는 자료, 동영상 자료 등을 게시하고 있다.
사이버 장보고전당 홈페지는 역대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의 성공스토리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우리나라의 기업가정신을 상징하는 사이트로 꾸밀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6회째로 맞는 장보고한상 어워드가 7월 31일자로 마감이 된다. 해외에 이주, 정착한 재외동포경제인(한상) 가운데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확장하면서도 거주국 한인사회 발전과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뚜렷한 분들을 추천하거나 공모에 참여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