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운영자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주)지미션(대표 한준섭)이 2024년 국가생산성대회에서 혁신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가생산성대회는 기업의 혁신적 경영 전략과 생산성 향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미션은 AI FAX(인공지능 웹팩스), DEXMA(인공지능 영상분석), AI CC(인공지능 컨택센터), AI WEBPACK(인공지능 통신서비스) 등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개발·상용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산업계의 혁신적 경영 시스템 도입과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환경친화적 경영 실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해양수산부의 ‘해양수산 기술창업 스케일업 사업’에 선정되어 AI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한 저서동물 탐지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회사의 AI 영상분석 기술력을 해양 생태계 연구 분야로 확장한 것으로, 환경 보호와 해양 생태계 연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하고 있다. 2024년 3월, 베트남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인 HBlab과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ㄷ.
금융권에서도 AI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한은행 AI 기반 회선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는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한준섭 대표는 “이번 수상은 지미션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국가적 차원에서 인정받은 것”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AI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미션은 AI 기술 기반으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